‘구리 삼부 르네상스 더 테라스’는 교통 입지적 장점을 갖추었다. 우선, 경의중앙선 구리역이 도보권에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약 7,610㎡ 규모의 구리역 환승센터 건립 사업도 진행 중(2026년 완공 계획)에 있어 오피스텔 주변이 수도권 동북구 광역교통의 허브지역이 될 것으로 보는 의견이 적지 않다.
분양 관계자는 “교통의 편리함은 주거입지 경쟁력을 가르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며 “현재 뿐 아니라 미래의 교통개발 가능성까지 함께 따져볼 때 교통적 만족도는 꽤 높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구리 삼부르네상스 더 테라스’의 오피스텔은 2룸·3룸·복층 등 다양한 Type으로 구성된다. (전용 면적 44.15 ~ 58.77㎡) 이는 지역 수요층의 선호도가 높은 면적 및 형태를 적극 반영해 공급되는 것이다. 그 외 매수 부담을 줄인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과 호실보다 많은 넉넉한 주차공간이 제공된다.
또, 일부세대에는 다용도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테라스가 제공된다. 테라스는 미니 텃밭이나 정원, 반려동물들의 활동공간, 자녀들의 작은 놀이터, 개인 공간 등 취향에 맞춰 다채로운 방식으로 꾸밀 수 있다.
루프탑 가든과 버블카페, 휘트니스 클럽과 같은 특화시설 역시 ‘구리 삼부 르네상스 더 테라스’에서 누릴 수 있는 장점이다.
이 중 버블카페는 코인세탁기를 이용해 세탁을 쾌적하고 편안한 카페처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공간이다. 코인세탁기는 편의성이 높아 요즘 신축 아파트에 많이 적용되는 추세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입주자들이 편하게 건강관리에 신경 쓸 수 있도록 휘트니스 클럽을 갖추었다. 코인세탁방과 헬스장은 아파트에서는 비교적 흔하지만 오피스텔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구성이라는 것이 관계자측 설명이다.
주변 생활편의시설 역시 잘 갖춰진 것으로 평가받는다. 시립체육공원, 옥천공원, 구리역공원 등이 가까우며 롯데백화점, 롯데하이마트, 하나로마트, 구리전통시장, CGV 등의 쇼핑 및 문화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다. 그 외 한양대학교병원과 구리보건소, 구리우체국, 인창도서관, 구리국민체육센터 등이 근거리에 자리한다. 부동산 관계자들은 구리시는 돌다리 사거리를 중심으로 반경 3km안에 모든 생활편의 인프라가 다 갖춰져있다고 입을 모은다.
실수요자들은 "지하철 8호선 구리역이 개통때는 서울 접근이 더 쉬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학교로는 도보권(300m이내)에 교문초등학교가 있으며, 인창유치원 및 인창초등학교가 자리해 어린 자녀들의 안전 통학이 가능하고 단지에서 멀지 않은 거리에 건원초등학교, 구지초등학교, 인창중·고교 등 다수의 학교시설이 위치하고 있다.
삼부토건(주)이 시공을 맡았으며, 더테라스(주)가 시행(위탁사)하고 자금관리신탁은 대신자산신탁(주)에서 관리한다. 준공은 2024년 7월 예정이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