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그동안 서구에서도 신규 주택 공급이 부족했던 암남동 지역에서 오랜만에 공급되는 신규 주택으로 기대감이 높았던 단지이다.
지난 9월 21일에는 내 집 마련 실수요자들에게 반가운 희소식이 들려왔다. 국토교통부가 지방 광역시, 도 지역의 조정대상 지역 해제를 심의. 의결하면서 부산의 14개 조정대상지역은 9월 26일부터 모두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게 되었다.
‘송도자이르네 디오션’은 대부분의 타입이 4BAY 판상형에 맞통풍 구조로 뛰어난 환기성과 함께 채광 효율이 높아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각 세대별 거실 전면에 철재 난간이 아닌 유리 난간 이중창이 적용 되어있어 안전과 함께 탁 트인 개방감과 시야를 확보하여 단지 앞쪽으로 펼쳐져 있는 송도해수욕장의 오션뷰와 시티뷰를 함께 누릴 수 있다. 2.4m의 높은 천정고(펜트하우스 2.5m, 테라스하우스 2.6m)가 적용되어서 개방감을 극대화하였다.
단지는 전용률이 높고 서비스 면적이 넓어 전용면적에 넓은 서비스 면적이 더해져 실 사용 면적이 크다는 장점이 있다. 가격적인 측면을 고려해 봐도 고분양가 관리지역에 들어서는 아파트이기 때문에 인근 시세보다 훨씬 저렴한 금액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지 내에도 입주들의 건강한 삶의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민들이 휴식과 건강을 함께 누릴 수 있는 피트니스 클럽과 GX룸을 갖춘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될 예정이다. 여기에 더해 단지 환경 조성에 있어서도 고품격 테마가든이 돋보이는 엘리시안 가든, 오션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휴식공간의 뷰가든,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놀이공간인 자이펀그라운드 등 힐링 라이프를 완성시킬 다양한 시설들이 조성될 예정이다.
송도자이르네 디오션의 향후 분양일정은 9월 20일(화)부터 9월 26일(월)까지 7일간 서류접수가 진행되며 정당 계약은 9월 30일(금)부터 10월2일(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354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