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에서 ‘자연 조망권’ 의 가치가 날로 커지면서, 조망권이 우수한 단지로의 수요 쏠림이 심화되고 있는 추세다.
실제, 조망권이 우수한 단지는 가격 오름세가 뚜렷한 것으로 확인됐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서울 성동구 성수동 소재 ‘트리마제’ 전용 140.3099㎡ 타입은 지난 2021년 7월 32억원에 거래되던 것이 지난해 5월에는 6억9000만원 오른 38억9000만원에 손바뀜됐다. 이 단지는 한강과 인접해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
부동산 전문가는 “코로나 19로 인한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수요자들의 가구 내 체류시간이 크게 늘면서 탁 트인 조망권을 갖춘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 라며 “집값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작용하는 만큼,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고 덧붙였다.
최근 수요자들의 시선이 ‘아페르 파크’ 로 향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서울 용산구 서빙고동 일원에 들어서는 ‘아페르 파크’ 는, 지하 6층 ~ 지상 9층, 전용 176 ~ 265㎡ 단 24가구 규모의 고급 주거단지다. 기존 물량의 성공적인 분양에 힘입어 새롭게 선보인 펜트하우스 타입을 현재 분양 중이다. 시공은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현대건설이 맡았다.
‘아페르 파크’ 는 스페인어로 ‘드물다’ 는 뜻의 ‘아페르(AFER)’ 이름에 걸맞게 희소성 높은 하이엔드 주거공간으로 구현된다. 서울 한복판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과의 조화가 어우러진 고급 주택으로, 여타 고급주택에서 한 차원 진일보한 형태의 주거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특히, 한강과 용산공원 사이에 위치, 명실상부 ‘배산임수’ 의 명당 입지에 들어선다. 한강과 녹지조망이 가능한 더블 조망권 프리미엄을 갖춰 국내 고급 주거문화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우수한 입지적 장점을 기반에 둔 쾌적한 주거환경이 특장점이다. 약 300만㎡ 규모의 용산공원이 인접해 있어, 사계절 풍경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또한, 용산공원은 역사 ∙ 문화 ∙ 예술 및 스포츠 ∙ 레저 등 여가생활을 다양하게 향유할 수 있는 공간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입주민들의 여가선용 여건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생활 인프라도 돋보인다. 반포대교가 가까워 강남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청담동 명품거리 ∙ 신사동 가로수길 ∙ 압구정 로데오 등도 쉽게 도달 가능하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비롯,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 갤러리아백화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아페르 파크’ 는 상품 설계에도 공을 들였다. German Design Award 2018 수상, 25회 한국건축문화대상 본상 수상 등 국내외 다양한 건축상 수상 경력을 지닌 유현준건축사사무소 대표 건축가 유현준 교수가 건축 디자인을 맡아, 그리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 콘셉트가 적용된다. 우선, 화이트 색채와 고급스러운 자재를 사용해 적층을 이루도록 디자인 된 외관은, 자연과의 조화가 돋보이는 백색의 랜드마크로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내부는 ‘사람과 자연, 건물의 안과 밖을 화목하게 만들어야 좋은 건축이다’ 라는 유 교수의 철학이 반영돼, 연결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공간으로 구현된다. 입주민들 취향에 따라 홈 카페나 ∙ 개인 정원 ∙ 미니 캠핑장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테라스 설계가 적용되며, 프라이빗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옥상 루프탑 정원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이밖에, 색상의 조화를 통한 우아하고 세련된 주거공간을 구현하는 한편, 천장의 높낮이를 활용해 품격있는 공간을 연출했다. 이탈리아 명품 주방가구인 ‘아리탈 쿠치네’ 를 비롯, ‘가게나우’ ∙ ‘보쉬’ 등 해외 유명 브랜드의 가전 및 가구 등도 제공된다.
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가치를 더한다. 첨단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고품격 피트니스센터를 비롯, GX룸 ∙ 스크린골프장 등 운동시설이 다수 들어선다. 아울러, 음악과 영화감상이 가능한 AV룸과, 악기 ∙ 성악 등 개인 레슨이 가능한 프라이빗한 룸도 마련된다. 이밖에, 입주민들 간 사교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미니 라운지도 기대를 모은다. 가구당 4대 가량의 차량 수용이 가능한 넉넉한 자주식 주차공간도 마련된다.
입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주거서비스도 제공된다. 생활안내 및 예약 ∙ 택배 발송 및 보관 등 컨시어지와 세탁 ∙ 세차 등의 서비스가 도입된다. 가구 내부 살균 및 소독 청소 등 하우스 클리닝 서비스와, 기사 2명이 상시 대기하는 리무진 서비스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