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동산R114, 월간 주택시장 동향 리포트 새롭게 선보여

글로벌이코노믹

부동산·공기업

공유
0

부동산R114, 월간 주택시장 동향 리포트 새롭게 선보여

월간 주택시장 동향 리포트 요약본. 사진=부동산R114이미지 확대보기
월간 주택시장 동향 리포트 요약본. 사진=부동산R114
부동산R114가 '월간 주택시장 동향 리포트'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월간 주택시장 동향 리포트는 부동산R114가 자체 구축한 장기 시계열 아파트 시세 데이터를 비롯해 입주·분양 자료와 준공 후 미분양 데이터, 타깃 지역 분석 등 R114의 자체 데이터와 함께 국토교통부(거래량 통계), 한국은행(경제동향 지표) 등 공공 데이터를 활용해 부동산 시장을 점검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월간 주택시장 동향 리포트는 각종 데이터를 파트별로 구분하고 주택 시장의 주요 지표를 시계열로 분석해(월별, 연도별), 주택 시장의 추이를 한눈에 파악하고 향후 흐름을 전망하는데 용이하다. 가격과 거래, 입주·분양 데이터를 통해 부동산 시장 동향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가계신용과 소비심리 지표 등을 활용해 경제동향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지역의 개발 호재, 정부 정책, 타깃 지역 분석 등을 통해 주요 이슈를 진단한다.

무엇보다 부동산R114가 구축한 K-Alas(금융솔루션), RCS(상업용솔루션), REPS(주거용솔루션) 등의 솔루션을 활용해 타깃 지역의 이슈를 확인할 수 있다. 지역의 연소득, 주택담보대출 현황 등 금융데이터와 함께 부동산 실소유 분석, 이주 및 통근 등 인구이동 분석 등 차별화된 독점 데이터를 제공한다.
부동산R114는 지난 2000년 이후 축적해온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아파트, 오피스텔, 재개발, 재건축 등 주거용 데이터 정보는 물론 상가, 상권, 오피스 등 상업용 DB 등 부동산시장 분석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부동산R114는 공공기관인 한국부동산원, 금융사인 KB국민은행과 함께 국내 3대 시세 조사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남형규 부동산R114 상무는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지표들을 통합해 리포트로 제공함으로써 부동산 침체기 시장의 흐름과 이슈, 현황 등을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onp7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