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은 2개 블록 총 1466가구(2블록 785가구ㆍ3블록 681가구)로 전 가구가 전용면적 84㎡~157㎡의 중대형 타입으로 공급된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광주광역시·전라남도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가구주·가구원 모두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전매제한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다. 분양대금 조건은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적용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췄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광주광역시 북구 중외공원 특례사업은 약 208만㎡의 대규모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으로 여기에 중외공원은 부지 내에 자리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인프라와 어우러져 박물관지구, 비엔날레지구, 어린이대공원지구, 연제·동운지구 등의 4개의 테마를 지닌 지구로 구성된다.
또한 호남고속도로 위로 광주시립미술관과 비엔날레전시관을 잇는 오버브릿지(공중보행로)가 계획되어 있어 향후 이동 편의성은 더 증대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은 도보통학이 가능한 하백초와 함께 주변에는 광주예술중·고, 고려중·고 및 매곡동·운암동 내 학원가가 위치해 있다. 아울러 단지 내에는 종로엠스쿨의 입점이 예정(2BL 예정)돼 단지 안팎으로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김보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mtollee12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