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이에스동서, ESG 이슈 선정·대응방안 공개...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글로벌이코노믹

부동산·공기업

공유
0

아이에스동서, ESG 이슈 선정·대응방안 공개...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순환경제 사업 전략과 안전보건 방침·목표 공개

아이에스동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사진=아이에스동서이미지 확대보기
아이에스동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사진=아이에스동서
아이에스동서는 ESG경영의 현황과 활동 성과를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이에스동서는 지난 2022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내며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ESG 관리체계 수준을 꾸준히 높여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보고서는 ‘이해관계자와 함께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을 통한 성장 추구’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ESG 중대성 평가를 거쳐 12가지 핵심 이슈를 선별하고, 이에 대한 대응 현황과 성과를 소개했다.

주요 핵심 이슈로는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 활동 △안전책임경영 실천 및 안전보건 문화 확산 △이사회 독립성·전문성·다양성 강화 등을 제시했다.
아이에스동서는 환경 분야에서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의 목표와 비전을 소개하며 기업의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전략과 ESG 가치를 통합한 순환경제 사업 전략을 공개했다.

또한 기후변화 관련 리스크 시나리오 분석을 실시하고 실효성 있는 대응 방안을 파악했다.

이외에도 친환경 투자 및 연구개발, 콘크리트 부분 저탄소 제품 인증 추진, 온실가스 감축 등 기후 위기 대응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노력들을 공개했다.

사회 분야에서는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을 구축하기 위해 안전관리 조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으며, 사업부문 특성에 따라 신규로 제정한 안전보건 방침과 목표를 공개했다.

또한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는 인재경영 활동과 지속가능달성목표(SDGs)에 기반한 지역사회 정책 및 상생 노력도 담았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전문 경영진 체제와 독립적이고 전문적인 이사회 중심 거버넌스 구축을 강조하며 배당금 지급, 자사주 소각 등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주주환원 현안을 공개했다.

아이에스동서 관계자는 “ESG 비전을 수립하고 관리체계를 개선하는 등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를 위한 데이터 수준을 점차 높여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사업투자, 지배구조 개선 등 ESG경영 내재화를 통해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고 말했다.


정승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rn72benec@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