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CC건설, 디자인 경쟁력 입증...'우수디자인' 마크 획득

글로벌이코노믹

부동산·공기업

공유
0

KCC건설, 디자인 경쟁력 입증...'우수디자인' 마크 획득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GD(Good Design) 2개 획득
양정 포레힐즈 스위첸 외관·대구 오페라 스위첸 커뮤니티 선정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GD마크를 획득한 KCC건설의 양정 포레힐즈 스위첸 단지 전경. 사진=KCC건설이미지 확대보기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GD마크를 획득한 KCC건설의 양정 포레힐즈 스위첸 단지 전경. 사진=KCC건설
KCC건설이 스위첸 디자인 매뉴얼 2.0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KCC건설은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 디자인(GD)으로 2개 상품이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한다.

지난 1985년부터 선정작을 발표해 왔으며 종합 심사를 거쳐 우수한 디자인 상품에 정부 인증 심볼인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한다.
KCC건설은 올해 ‘환경 디자인’ 부문에 응모한 △‘양정 포레힐즈 스위첸’의 익스테리어 디자인과 △‘대구 오페라 스위첸’의 커뮤니티(BEYOND 컬쳐센터–GROOVE TO THE OPERA) 총 2개 상품이 우수 디자인(GD) 상품으로 선정됐다.

올해 우수 디자인(GD)으로 선정된 ‘양정 포레힐즈 스위첸’은 ‘스위첸 디자인 매뉴얼 2.0’이 최초로 적용된 단지다.

‘단순함이 더해져 특별함을 만든다’는 기조 아래 ‘베이직&유니크’ 컨셉을 기본 방향으로 정립한 ‘스위첸 디자인 매뉴얼 2.0’은 미래지향적인 감성과 고급스럽고 모던한 이미지가 주요 특징이다.

대구 오페라 스위첸의 커뮤니티의 경우 햇살과 조망여건을 고려한 혁신적인 디자인 컨셉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KCC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지속적인 디자인 개발을 통해 시대를 선도하는 진일보한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문용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yk_11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