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DC현산, ESG 경영 실천 성과 ‘인정’…기업혁신대상 장관상 수상

글로벌이코노믹

부동산·공기업

공유
0

HDC현산, ESG 경영 실천 성과 ‘인정’…기업혁신대상 장관상 수상

ESG경영 실천 의지와 경영개선
단기간에 ESG경영 내재화 평가
"ESG경영 기업문화로 정착시켜 나갈 것"

HDC현대산업개발이 지난 3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31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산업부 장관상을 받았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이미지 확대보기
HDC현대산업개발이 지난 3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31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산업부 장관상을 받았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혁신적인 경영전략 수립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 성과를 인정받아 제31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산업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는 ‘기업혁신 대상’은 경영 혁신과 ESG 경영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을 발굴해 모범사례로 시상하는 상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경영진의 ESG 경영 실천 의지와 전사 모든 임직원의 경영개선 활동을 통해 짧은 기간에 ESG 경영을 내재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이사회와 위원회 평가제도를 도입하고 정기적으로 사외이사 후보군도 관리하는 등 이사회 중심의 투명한 기업경영 강화했다.
감사위원회의 권한을 강화해 회계 투명성도 확보했다. 여기에 주주권리 보호를 위해 전자투표제를 도입했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중장기 배당정책을 수립하고 자사주를 매입하는 등 노력도 기울였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회사가 중점적으로 추진해온 ESG경영 실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특히 지난 3일 제37회 한국의경영대상 ESG부문 대상에 이어 산업부 장관상까지 받게 되어 더욱 의미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통해 ESG경영을 기업문화로 정착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0월 ESG 평가기관인 한국ESG기준원의 ESG 평가에서 A등급을 부여받았다. 이는 전년 대비 1개 등급 상승한 수준이다.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등 각 영역이 모두 전년 대비 1~2등급이 개선됐으며 환경 A, 사회 A+, 지배구조 A 등 전 분야에서 A등급 이상 획득했다.


문용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yk_11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