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주 잔고 10조원’ 동부건설…신입사원 공채 진행

글로벌이코노믹

‘수주 잔고 10조원’ 동부건설…신입사원 공채 진행

미래 성장 대비 일환
동부건설이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동부건설 사옥 전경. 사진=동부건설이미지 확대보기
동부건설이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동부건설 사옥 전경. 사진=동부건설
동부건설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토목 △건축 △기계 △전기 △사무 등이며 업무 관련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거나 어학 능력 우수자와 석사 이상 학위 보유자 등은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 심사를 거쳐 AI 역량검사, 실무진과 임원 면접 등으로 진행되며 채용 선발된 인원은 입문 교육과정 등을 거쳐 본사와 현장으로 배치될 예정이다.

지원 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채용 공고는 동부건설 인재채용 홈페이지와 구인 구직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부건설은 이번 신입사원 채용이 수주 증가 및 사업 다각화에 따른 신규 인력 충원과 유능한 인력 확보를 통한 미래 성장 대비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채용과 더불어 동부건설은 이달 24일부터 25일까지 새롭게 입사한 경력사원 26명을 대상으로 양평 소재 현대블룸비스타에서 2025년 상반기 경력사원 입문교육을 실시했다. 경력사원들에게 회사의 미래 방향성과 조직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조직 내 소통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인사제도와 시스템 △회사 조직체계 및 ESG경영 △건설 회계 업무 △건설 법률 용어 및 분쟁 유형 △안전보건관리체계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인재 확보와 육성을 위한 투자는 지속해야 한다는 방침을 이어가고 있다”며 “수주 잔고가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며 지난해 10조원을 달성했고 이에 따른 외형 성장에 발맞춰 인력 수요도 확대되고 있어 올해도 꾸준히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용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yk_11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