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수행 시 최우선의 가치로 여길 행동 양식 4개의 포스터로 제작

이 캠페인은 단순히 오래 일하는 것이 아니라 더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일하는 방식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 중 생긴 문제나 실패에 대해서도 관용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조성해 창의성과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목표다.
롯데건설은 사내 인트라넷과 전 부서, 전 현장에 캠페인 내용을 담은 포스터를 게시했다. 직원들이 업무를 할 때 가장 먼저 떠올려야 할 가치로 삼게 하려는 취지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단순히 일하는 방식을 바꾸는 데 그치지 않고 기업문화 전반을 혁신하겠다”며 “프로답게, 두려움 없이, 디테일하게 철저히 일하는 문화를 구축할 것”이라고 했다.
포스터 주요 내용으로 프로답게 일하는 방식 3가지, 프로답게 일하는 법 7가지, 실패와 문제에 대처하는 현명한 방법 6가지, 독선형 리더의 10가지 특징 등의 내용을 담았다.
롯데건설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직원들이 일할 때 지켜야 할 원칙을 쉽게 이해하도록 돕고 문제점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찾는 적극적인 소통도 끌어낼 계획이다. 직책자들에게는 스스로를 돌아보고, 필요한 행동 변화를 끌어내도록 유도하고 있다.
주영수 롯데건설 인사부문장(상무)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 모두가 일하는 방식을 전환하고, 리더의 경우에는 솔선수범하는 자세와 책임 의식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업무 수행 시 최우선 가치로 여길 행동양식(LOTTE E&C WAY) 내재화를 강화할 계획이다.
문용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yk_11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