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림원소프트랩 일본 ERP 시장 진출로 고객사 확대 전망

글로벌이코노믹

영림원소프트랩 일본 ERP 시장 진출로 고객사 확대 전망

중견기업부터 대기업 대상으로 ERP 솔루션 20 여년간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영림원소프트랩은 ERP(전사적자원관리) 전문업체다. 영림원소프트랩은 1997년 국내 최초의 국산 전사적자원관리 솔루션을 출시한 ERP 전문업체다. 동사의 ERP 솔루션은 기업의 생산 구매 영업 자금 손익 재무 등 경영 활동 프로세스에 대한 통합 관리 플랫폼이다.

2020년 1분기 기준 주요 매출 비중은 구축형 ERP 68%, 유지보수 추가개발 서비스 27%, 클라우드 ERP 3% 등으로 구성된다. 영림원소프트랩은 매출 300억원 이상 규모의 국내 업체들 대상으로 ERP솔루션을 공급 중이다. 주요 경쟁사는 더존비즈온과 SAP이다. 2020년 매출액은 420 억원(전년동기 대비 10.5% 성장), 영업이익 55 억원(27.9% 증가)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일본 ERP시장 진출로 고객사 확대가 전망된다. 나아가 일본 시장 진출로 외형성장이 기대된다. 일본 최초의 백화점그룹 이세탄 미츠코시의 계열사 대상으로 ERP 솔루션을 공급 중이다. 향후 그룹 내 계열사들 또는 매출액 500억원 이상 규모의 일본 업체들 대상으로 고객사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일본 고객사 7개(2개 구축, 5개 클라우드)를 확보했다. 일본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10개사와 파트너십을 이미 구축했다. 현재 일본 ERP 시장에서 SAP 를 제외한 선도 업체가 없는 상황으로 동사의 시장 점유율 확대가 기대된다.

SK증권 이소중 애널리스트는 영림원소프트랩에 대해 ERP시장에서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보유중이라고 평가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매출액 300억원 이상 규모의 국내 업체 대상으로 ERP 솔루션을 공급 중이다.

영림원소프트랩는 중견기업부터 대기업 대상으로 ERP 솔루션을 20여년간 제공해왔다. 생산 구매 재무 등 다수의 모듈들에 대한 통합 시스템이 효율적으로 구축했다. 또한 산업별로 효율적인 인력 배치가 되어 있어 경쟁사 대비 낮은 가격으로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따라서 ERP 입찰 경쟁에서 양호한 실적을 기록 중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의 최고경영권은 권영범 대표이사가 맡고 있다. 설립일은 1998년 5월 22일이고 상장일은 2020년 8월 12일이다. 사원 수는 2020년 3월 기준 281명이다. 동사의 소재지는 서울 강서구 양천로 583, A동 23층이다.

감사의견은 적정으로 삼정회계법인이 제시했다. 주거래은행은 중소기업은행 선릉역 지점이며 주요품목은 ERP Package 유지 관리 등이다.


홍진석 글로벌이코노믹 증권전문기자 dooddall@g-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