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암호 화폐 ‘큰손’ 갤럭시 디지털 노보그라츠 “골드만 비트코인 선물에 투자할 것”

글로벌이코노믹

암호 화폐 ‘큰손’ 갤럭시 디지털 노보그라츠 “골드만 비트코인 선물에 투자할 것”

암호 화폐 ‘큰손’ 갤럭시디지털의 마이클 노보그라츠 CEO가 골드만삭스 비트코인 선물에 투자의향을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암호 화폐 ‘큰손’ 갤럭시디지털의 마이클 노보그라츠 CEO가 골드만삭스 비트코인 선물에 투자의향을 밝혔다.

전직 골드만 파트너였던 억만장자 투자자 마이클 노보그라츠(Michael Novogratz)가 시작한 이 디지털 자산 회사는 비트코인 현금 결제 상품에 대해 CME 그룹(CME Group)에 선물 블록 유동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성명에서 밝혔다. 유동성 공급자는 일반적으로 특정 가격으로 자산을 사고팔기로 합의해 시장을 형성하게 된다.

골드만은 헤지 펀드와 같은 고객이 비트코인에 연결된 공개 거래 선물을 거래할 수 있도록 암호 화폐 거래 데스크를 다시 시작하고 있다. 이번 주 초 골드만은 비트코인 다음으로 큰 암호화 폐인 이더(Ether)에 옵션과 선물 거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욕에 본사를 둔 갤럭시의 글로벌 거래 책임자 제이슨 어반(Jason Urban)은 인터뷰에서 “이는 암호 화폐가 성장함에 따라 함께 갈 긴 여정의 첫 단계”라고 말하고 “다양한 갤럭시 비즈니스는 다른 많은 전통적인 은행과도 이야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것은 매우 큰 사업이 될 수 있다. 더 많은 기관이 암호 화폐 거래를 편안하게 느끼면 갤럭시는 그들에게 유동성 공급자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시장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은 4월 중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여전히 약 40% 하락한 상태에서 갤럭시는 많은 인바운드(고객으로부터 온 전화를 콜센터서 받아 처리하는 것)를 보고 있다고 그는 말했다.

크립토컴페어(CryptoCompare) 보고서에 따르면 투자자가 더 높은 변동성에 반응함에 따라 총 암호 화폐 파생상품 거래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파생상품 시장은 현재 5월 전체 암호 화폐 시장의 53.3%를 차지하며 4월의 50.2%를 웃돌고 있다. 어반은 “당신이 알고 있는 것 중 일부는 암호 화폐가 극도로 변동이 심한 자산이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석유는 매우 변동성이 큰 자산이다. 사람들은 이것이 변동성이 강한 자산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장기적으로 이것은 올바른 자산이란 것도 알고 있다”고 암호 화폐와 비교하며 미래에 대한 낙관론을 밝혔다. 갤럭시 주식은 현재 캐나다에 상장되어 있지만, 연내 미국 상장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