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뉴욕증시에 따르면 생산자 물가지수가 나온 이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와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 그리고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 모두 하락하고 있다. 뉴욕증시 3대 지수는 전날까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으나 이날 하락 반전했다. 밸류에이션 고점 부담에 대한 우려와 물가 지표 등을 주시하며 조심스러운 모습이다.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인플레와 미국의 통화정책에 대한 구체적인 발언은 내놓지 않았다. 파월 의장은 연준 주최 컨퍼런스에서 불평등은 통화정책으로 해결할 수 없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고용시장을 평가할 때 다양한 지표를 살피며 노동시장의 격차에도 주의를 기울인다고 말했다.
국제유가는 상승했다. 유럽증시는 소폭 하락했다. 영국 런던 증시의 FTSE 100 지수는 0.36% 떨어진 7,274.04로, 독일 프랑크푸르트 증시의 DAX 30 지수는 0.04% 하락한 16,040.47로 마쳤다. 프랑스 파리 증시의 CAC 40 지수는 0.06% 낮은 7,043.27을 기록했다. 범유럽 지수인 유로 Stoxx 50 지수 역시 0.18% 내린 4,344.63으로 마감했다.
팀 쿡 애플 CEO는 "가상화폐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고 개인적으로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팀쿡 CEO는 욕타임스(NYT)가 주최한 딜북 온라인 서밋에 참석, 유명 저널리스트인 앤드류 로스 소르킨과 대담에서 이 같이 밝혔다. 그는 "포트폴리오 다변화 차원에서 가상화폐를 보유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쿡 CEO가 공개적으로 가상화폐 보유 사실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만 그는 어떤 종류의 가상화폐를 어느 정도 보유하고 있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그러면서도 "애플이 가상화폐를 이용해 결제에 적용하는 것은 당분간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김대호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