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암호화폐 전문매체 디크립트와 유투데이는 17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가 지갑(월렛) 브라우저 확장을 위해 지원되는 블록체인 목록에 솔라나를 추가했다고 보도했다.
코인베이스는 이날 아침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자체 관리 암호화폐 지갑인 코인베이스 지갑(Coinbase Wallet)이 브라우저 확장을 위해 솔라나 생태계의 토큰 지원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코인베이스 지갑 사용자는 이제 확장 기능을 사용해 솔라나(SOL) 및 솔라나 기반 SPL 토큰을 관리할 수 있다.
솔라나는 2021년 주요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 하나로 부상했으며, 기본 SOL 토큰은 엄청난 가격 상승을 경험했다. 현재 솔라나 위에 1400개 이상의 프로젝트가 있다.
솔라나를 추가하기 전 코인베이스 지갑은 바이낸스코인 체인(BNB Chain) 및 아발란체와 같은 이더리움 버추얼 머신(EVM) 호환 프로젝트를 지원했다. 또 지난해 7월에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용 레이어2 확장 솔루션인 폴리곤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다.
현재 디파이라마(DefiLlama)의 데이터에 따르면 솔라나 네트워크는 분산형 금융 공간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경쟁하는 다른 스마트 계약 플랫폼 중에서 고정된 총 가치 기준으로 5위를 차지하고 있다.
코인베이스 지갑은 이제 SOL 및 SPL 토큰을 지원하지만 사용자가 지갑 내에서 직접 솔라나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를 관리할 수는 없다. 또한 솔라나 토큰은 출시 시 코인베이스 지갑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볼 수 있으며 모바일 앱에는 표시되지 않는다.
김성은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