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속보] 비트코인 "강력 규제" 재닛옐런 러시아 가상화폐거래소 금지

글로벌이코노믹

증권

공유
1

[속보] 비트코인 "강력 규제" 재닛옐런 러시아 가상화폐거래소 금지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 이미지 확대보기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

미국이 가상화페에 대한 본격 규제를 언급하고 나섰다. 러시아의 다크넷 마켓 사이트인 '히드라마켓'과 가상화폐거래소 '가란텍스' 등에 대해서는 거래 금지 등의 강력한 제재를 하기로 했다. .

8일 뉴욕증시에 따르면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은 가상화폐에 대한 강화된 제도적 규제 필요성을 언급했다. 옐런 장관은 워싱턴DC의 아메리칸대 강연에서 "은행과 전통적 금융권이 디지털 자산 시장 관여를 확대함에 따라, 규제의 틀이 이들 새 행위에 따른 위험을 적절히 반영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디지털 자산 거래소 등과 같은 새로운 형태의 거래소들은 적절한 형태의 관리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재닛 옐런 장관은 또 옐런 장관은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CD) 발행에 대해서는 수년이 걸릴 수 있는 일이며 결론은 알 수 없다는 태도를보였다. CBDC 발행에 대해 중대한 일이고 몇달이 아닌 수년에 걸친 발전을 요하는 도전이라고 밝혔다. 했다.

앞서 조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달 초 연방정부 차원의 가상화폐 연구를 지시하는 행정명령을 내린 바 있다. 미국은 그간 기축통화인 달러화의 CBCD 도입을 신중하게 검토해 왔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디지털 달러화'의 장단점을 설명한 백서를 발간하고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도입 논의에 착수한 바 있다. 미국 정부는 가상화폐를 비롯한 디지털 자산에 세금을 물리는 방안도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미국은 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러시아의 다크넷 마켓 사이트인 '히드라마켓'과 가상화폐거래소 '가란텍스' 등에 대해 제재를 가하고 있다.


김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