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프리마켓 특징주] 노바백스 코로나 백신 판매 저조에 주가 22% 폭락

글로벌이코노믹

증권

공유
1

[프리마켓 특징주] 노바백스 코로나 백신 판매 저조에 주가 22% 폭락

노바백스 로고.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노바백스 로고. 사진=로이터
1. 노바백스

미국 생명공학기업 노바백스의 올해 1분기 코로나19 백신 판매량이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으로 알려지며 주가가 22% 폭락했다.
노바백스는 애초 코로나19 백신 뉴백소비드를 최소 20억 도스 이상 생산할 것이라고 밝혔으나 1분기 판매량은 3100만 도스에 그쳤다.

2. 펠로톤
펠로톤 주가는 피트니스 장비 제조업체가 수요 감소로 인해 예상보다 큰 분기별 손실과 예상보다 낮은 현재 분기 수익을 보고한 후 주가 25.8% 하락했다.

3. 브룸

브룸은 온라인 중고차 판매자가 예상보다 적은 분기 손실과 시장 예상치를 초과한 수익을 발표한 주가가 38% 급등했다. 브룸은 또한 최고 운영 책임자인 토마스 쇼트가 폴 헤네시를 대신해 CEO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약 270명을 감원하는 구조 조정도 발표했다.

4. 바이오헤븐

신경질환 전문 바이오기업인 바이오헤븐 파마슈티컬은 화이자가 116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 주가가 72% 급등했습니다. 바이오헤븐 주주는 현금으로 주당 148.50달러와 아직 개발 중인 일부 바이오헤븐 약물을 보유하게 될 새로운 상장 회사의 주식 절반을 받게 된다.

5. 노르웨이지안 크루즈라인

노르웨이지안 크루즈라인 주가는 예약이 현재 팬데믹 이전 수준을 초과하고 있다고 말한 후 1.6% 상승했다. 노르웨이지안은 주당 1.82달러의 분기 손실을 보고했는데, 이는 애널리스트들이 예상한 1.53달러보다 많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