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관심주] 현대일렉트릭, 실적 개선 전망에 목표주가 상향

글로벌이코노믹

[관심주] 현대일렉트릭, 실적 개선 전망에 목표주가 상향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현대일렉트릭은 실적 개선 전망에 목표주가가 상향됐습니다.

DB금융투자는 현대일렉트릭의 수주가 증가하고 실적 개선이 뒤따르는 것을 고려해 평균 P/B(주가순자산비율) 1.5배에 12개월 예상 BPS(주당순자산가치) 2만4823원을 적용해 현대일렉트릭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2만9000원에서 3만7000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DB금융투자는 현대일렉트릭의 올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2조460억원, 영업이익이 116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올해 예상 영업이익은 전년도에 비해 12배 가량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DB금융투자 김홍균 연구원은 현대일렉트릭이 올해 하반기 원자재 가격 인상을 반영한 수주 건의 매출 인식 비중이 더욱 늘어날 전망이며 내년에는 신규 수주분 증대 효과가 본격적으로 매출에 반영되면서 올해보다 28% 가량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DB금융투자는 현대일렉트릭이 질적인 측면에서 중동과 선박 제품의 계약 단가가 상승하고 한전 계열사 매출 규모도 회복되면서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현대일렉트릭의 최대주주는 HD현대로 지분 37.22%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HD현대의 최대주주는 정몽준 아산사회복지재단 이사장으로 지분 26.6%를 갖고 있습니다.

현대일렉트릭은 외국인의 비중이 10.4%, 소액주주의 비중이 52%에 달합니다.

현대일렉트릭은 2017년 4월 1일을 분할기일로 분할존속법인인 한국조선해양으로부터 인적분할 방식으로 신설된 법인입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