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욕증시 특징주] 어도비, SW기업 '피그마' 인수…장중 13%↓'털썩'

글로벌이코노믹

증권

공유
0

[뉴욕증시 특징주] 어도비, SW기업 '피그마' 인수…장중 13%↓'털썩'

포토샵 로고. 사진=어도비이미지 확대보기
포토샵 로고. 사진=어도비
어도비가 온라인 디자인 스타트업 피그마를 200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주가는 장중 13% 가까이 급락했다.

15일 오전 10시45분(현지시각) 뉴욕증시에서 어도비는 전거래일 보다 13.60% 하락한 321.0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어도비는 이날 현금과 주식으로 200억 달러를 지불해 피그마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어도비는 거래 금액의 약 절반은 주식으로, 나머지 절반은 현금으로 지불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실적을 발표에서 어도비의 3분기 조정 주당순이익(EPS)은 3.40달러로 팩트셋이 집계한 시장 예상치인 3.35달러를 웃돌았다. 3분기 매출은 시장 예상치에 근접했다.

한편, 어도비는 미국의 대표적인 컴퓨터 소프트웨어 회사로 전문가, 마케팅 담당자, 지식 근로자,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기업 및 소비자가 매력적인 콘텐츠 및 경험을 생성, 관리, 측정, 최적화에 참여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계에서는 경쟁업체 인수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려는 포석으로 해석하고 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