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LG생활건강,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에도 주가 약세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LG생활건강,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에도 주가 약세

LG생활건강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자료=키움증권이미지 확대보기
LG생활건강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자료=키움증권
LG생활건강은 방역당국이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를 전면 해제했다는 소식에도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의 주가는 23일 오전 10시 현재 전일보다 1만7000원(%) 내린 67만5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은 화장품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이날 다음주 월요일부터 현재 남아있는 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를 모두 해제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50인 이상이 모이는 야외 집회나 행사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토록 의무화되어 있습니다.

방역당국은 독감 환자 증가세와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우려가 줄어들 경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도 해제할 수 있다는 방침입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LG생활건강의 분기별 실적은 기복이 큽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제자리 걸음을 하며 조금씩 둔화되는 모습입니다.

LG생활건강은 올해 2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매출액이 1조8627억원, 영업이익이 2166억원, 당기순이익이 1260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LG생활건강은 최대주주 LG가 지분 34.03%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LG의 최대주주는 구광모 회장으로 지분 15.95%를 갖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은 외국인의 비중이 37.7%, 소액주주의 비중이 51%에 달합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