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LX인터내셔널, 이익 체력 개선 전망에 주가 상승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LX인터내셔널, 이익 체력 개선 전망에 주가 상승

LX인터내셔널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키움증권 HTS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LX인터내셔널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키움증권 HTS 캡처
LX인터내셔널은 한국유리공업 및 포승그린파워 인수로 사업다각화가 시작되고 이익체력이 개선될 전망에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LX인터내셔널의 주가는 22일 오전 9시 25분 현재 전일보다 250원(0.62%) 오른 4만900원에 매매되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은 LX인터내셔널이 친환경 및 웰니스 신사업을 확대하고 있고 상향된 주당배당금 유지로 석탄사업 투자배제 불확실성의 축소가 기대되고 자원 주도 실적 모멘텀이 유효하다고 판단해 LX인터내셔널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만원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NH투자증권 김동양 연구원은 LX인터내셔널이 올해 4분기엔 물류 부문에서 관계사 고정가격 계약물량에도 운임 급락에 따른 영업이익이 약세가 불가피하고 강우량 증가에 따른 인도네시아 및 호주 석탄 출하 지연으로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NH투자증권은 LX인터내셔널의 올해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4조8035억원, 영업이익이 1991억원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LX인터내셔널의 4분기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인 2540억원을 밑돌 전망입니다.

LX인터내셔널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4조7094억원, 영업이익이 2726억원, 당기순이익이 247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LX인터내셔널의 최대주주는 LX홀딩스로 지분 24.69%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LX홀딩스의 최대주주는 구본준 회장으로 지분 20.37%를 갖고 있습니다.

LX인터내셔널은 외국인의 비중이 31.2%, 소액주주의 비중이 63%에 달합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