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케는 21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7년 동안 일해온 비트코인 코어 유지 관리자에서 사임한다고 적었다.
그는 트위터에 "도전적인 결정으로, 저는 유지 보수 역할에서 전환하기로 결정을 내렸습니다. 저는 오픈 소스와 비트코인에 대해 여전히 열정적이고 미래에 대해 긍정적이지만, 유지 보수를 하는 것은 더 이상 개인적으로 적합하지 않습니다"라고 알렸다.
팔케는 또한 그의 후원자들에게 감사하는 글을 올렸다. 그의 최근 자금 지원은 오케이코인(Okcoin)과 패러다임(Paradigm)의 공동 보조금에서 나왔다.
'비트코인 코어'는 블록체인에 연결하고 오픈 소스 개발자가 연구, 동료 검토, 테스트 및 문서화에 기여하면서 작업을 계속 실행한다. 소수의 프로젝트 관리자 그룹이 비트코인 코드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다.
비트코인의 코드에 대해 작업하는 핵심 개발자와 기여자가 많지만 유지 관리자와 커밋 액세스 권한이 있는 사람만 새 코드를 기존 비트코인 코어(Bitcoin Core) 코드와 병합할 수 있다.
팔케는 2016년부터 풀타임 비트코인 코어 저장소 관리자로 활약했다.
비트코인 코어 관리자는 저장소에 대한 커밋 권한이 있으며 다른 개발자의 기여를 코드베이스에 병합할 책임이 있다.
팔케가 떠나면서 이제 공식 비트코인 코어 유지 관리자는 4명뿐이다. 이러한 역할은 매우 중요하지만, 공식적으로 비트코인을 제어하지 않는다는 점도 중요하다. 즉, 전체 노드를 실행하는 비트코인 사용자는 비트코인 코어 관리자가 승인하는 코드 변경 사항을 선택해야 하며 프로토콜에 견제와 균형 계층을 추가해야 한다.
한편, 개발자 글로리아 자오(Gloria Zhao)는 지난해 7월 비트코인 코어 개발자 피터 우일(Pieter Wuille) 후임으로 비트코인 코어 메인테이너 코호트에 합류한 최초의 여성으로 알려졌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