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링하우스는 12일 새벽 트위터를 통해 리플이 SVB에 노출되어 있지만 "일상적인 비즈니스에는 아무런 지장이 없을 것으로 예상하며, 이미 광범위한 은행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대부분의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의 짧은 트윗은 사용자들을 안심시키기 위한 것이었다. 갈링하우스는 일련의 트위터 스레드를 통해 "리플은 여전히 탄탄한 재무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니 안심하세요"라고 트윗했다.
갈링하우스는 "SVB Q에 대한 기록 바로잡기: 리플은 은행 파트너로서 일부 현금 잔고를 보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SVB에 일부 노출되어 있었다. 다행히도 저희는 일상적인 비즈니스에 지장이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미 광범위한 은행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대부분의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고 간략하게 적었다.
그의 트위터 스레드에 응답한 많은 트위터 사용자들은 이 발언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 사용자는 "나는 당신이나 리플이 적절한 리스크 관리를 하고 있다고 의심한 적이 없다. 성명에 감사드린다"고 적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리플의 최고 기술 책임자 데이비드 슈워츠는 지난 11일 리플 노출에 대한 성명을 '곧' 발표할 것이라고 약속했지만, 갈링하우스의 트윗이 그가 염두에 두고 있었던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전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12일 자녁 금융 스트레스 시기에 은행의 유동성을 지원하기 위해 250억 달러 규모의 자금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발표했다.
또 다른 발표에서 연방준비은행은 실리콘 밸리 은행의 모든 예금자가 13일 월요일부터 모든 자금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실리콘 밸리 은행의 파산과 관련된 손실은 납세자가 부담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슈워츠는 지난 10일 "어떻게 은행이 파산할 수 있는지 아직도 이해가 되지 않는다. 은행이 이전에 지급 능력이 있었다면 이는 자산이 부채를 초과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 그들은 아마도 10년 만기 국채가 만기됨에 따라 [중략] 지급 능력이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실행으로 인해 그 기회를 얻지 못했다"고 말했다.
리플의 XRP 가격 (XRP)는 지난 9일 시장 추세에 따라 0.39달러에서 12일 0.35달러까지 하락했다가 13일 오후 2시 42분 현재 소폭 회복해 0.369달러를 기록했다.
리플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리플 암호화폐의 지위를 놓고 법적 분쟁을 벌이고 있다. SEC는 지난 2020년 12월 리플이 미등록 증권을 판매했다며 소송을 제기했다. 그럼에도 리플의 한 임원은 2022년을 '리플의 기록적인 비즈니스 및 고객 성장의 해'라고 불렀다. 갈링하우스는 지난 1월에 SEC와의 소송이 올 6월에 해결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