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게임 스튜디오 펌브게임즈((Fumb Games))가 제베디(ZEBEDEE)와 협업해 개발한 게임 '비트코인 마이너'는 P2E(Play-and-Earn game) 게임이다. 이 게임은 실제 비트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접근하기 쉬운 게임 플레이 콘셉트 덕분에 이전에 비트코인을 소유한 적이 없는 100만 명 이상의 플레이어를 확보하는 이정표를 세웠다.
비트코인 마이너의 보상 시스템은 신규 사용자를 비트코인의 세계로 끌어들이는 데 있어 획기적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입증됐다. 이 게임은 핀테크 회사인 제베디의 비트코인 보상 시스템으로 구동되며, 사용자는 방치형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만으로도 실제 비트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폴 웨스트 펌브게임즈의 설립자이자 CEO는 "비트코인 마이너의 매력은 암호화폐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어도 실제 비트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게임이라는 점"이라고 말했다.
그는 "시작하기가 매우 쉽고 게임 자체에서 채굴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해 조금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암호화폐 영역에 입문하기에 좋은 게임이다. 저희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었는데 교육적인 도구까지 만들게 되었다! 이 이정표는 이 게임이 전 세계 플레이어들에게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덧붙였다.

제베디의 최고 전략 책임자인 벤 쿠센스는 "비트코인 마이너와 같은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이러한 비전이 실현되는 것을 보는 것은 매우 보람된 일이다. 사람들이 디지털 자산 경제에 동참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 개념은 가장 캐주얼한 플레이어들에게도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지속 가능한 확장이 가능하다는 것이 입증되었다"고 말했다.
비트코인 마이너를 구동하는 결제 플랫폼은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에 구축되어 있으며 모든 게임이나 앱 제작자가 간단한 API를 사용해 프로그래밍 가능한 비트코인 결제를 구현할 수 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