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롯데렌탈, 장기렌탈 실적 호조에 주가 강세

글로벌이코노믹

증권

공유
0

[특징주] 롯데렌탈, 장기렌탈 실적 호조에 주가 강세

롯데렌탈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키움증권 HTS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렌탈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키움증권 HTS 캡처
롯데렌탈은 금리 급등으로 영업 축소했던 장기렌탈이 올해 2월 이후 재개되며 안정적인 판매 실적을 기록하자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롯데렌탈의 주가는 22일 오전 9시 20분 현재 전일보다 150원(0.57%) 오른 2만6350원에 매매되고 있습니다.
현대차증권은 롯데렌탈이 안정화된 금리 영향으로 오는 3분기까지 볼륨과 ASP(평균판매가격) 회복세가 가시화될 것으로 전망해 롯데렌탈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2000원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현대차증권 장문수 연구원은 롯데렌탈이 금리 상승에 따른 레버리지 축소에 기반한 내실 위주 경영전략에서 최근 환경 변화로 수주 확대 대응으로 전환했고 우려했던 중고차 부문도 국내 수익성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어 지난해 수준 이상의 수익성을 유지할 것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증권은 롯데렌탈이 올해 내수 B2C 중고차 플랫폼 오픈으로 중고차 가격 회복과 함께 신규 사업 런칭에 따른 볼륨 증가가 중장기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그룹 리스크와 중첩되었던 금리 인상과 경기 불확실성이 안정세를 보이면서 주가가 점진적인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롯데렌탈은 지난해 4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매출액이 6893억원, 영업이익이 645억원, 당기순이익이 215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롯데렌탈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2조7389억원, 영업이익이 3084억원, 당기순이익이 883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현대차증권은 롯데렌탈의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7070억원, 영업이익이 756억원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1분기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인 727억원을 4.1% 상회할 전망입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롯데렌탈의 최대주주는 호텔롯데로 지분 37.8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호텔롯데의 최대주주는 일본 롯데홀딩스로 지분 19.07%를 갖고 있습니다. 일본 롯데홀딩스의 최대주주는 일본 광윤사로 지분 28.1%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롯데렌탈은 외국인의 비중이 3.8%, 소액주주의 비중이 31%에 이릅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