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는 지난 19일 버뮤다 통화청으로부터 라이선스를 취득해 버뮤다에서 디지털 자산 사업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고 블로그 게시물에서 밝혔다.
미국의 규제 당국과 법 집행 기관은 2022년 일련의 업계 폭발에 이어 올해 암호화폐 기업에 대한 조치를 강화했다. 지난 3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특정 제품에 대해 코인베이스를 고소하겠다고 웰스 노티스를 보냈다.
포춘은 회사 관계자를 인용해 코인베이스는 이르면 다음 주에 버뮤다에 암호 화폐 파생 상품 거래소를 출시 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는 큰 사업이다. 런던의 시장조사업체 CC데이터(CCData)에 따르면 3월 주요 거래소의 파생상품 거래량은 약 2조 8000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현물 거래량은 1조 달러를 조금 넘었다.
한편, 게리 젠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위원장은 지난 18일 하원 청문회에서 의원들에게 "이렇게 법을 준수하지 않는 분야는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CNBC에 따르면 겐슬러 위원장은 이날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에서 4시간이 넘는 증언을 통해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과 거래소가 엄격한 미국 증권법을 준수해야 한다는 견해를 확고히 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