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페이팔, 영국서 2024년까지 암호화폐 판매 중단

글로벌이코노믹

증권

공유
0

페이팔, 영국서 2024년까지 암호화폐 판매 중단

페이팔, 영국 암호화폐 프로모션 새 규정 준수 위해 10월부터 암호호폐 구매 일시 중지

결제 대기업 페이팔은 암호화폐 프로모션에 관한 새로운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10월부터 영국 고객이 자사 플랫폼을 통해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것을 중단한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결제 대기업 페이팔은 암호화폐 프로모션에 관한 새로운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10월부터 영국 고객이 자사 플랫폼을 통해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것을 중단한다. 사진=로이터
결제 대기업 페이팔은 암호화폐 프로모션에 관한 새로운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10월부터 영국 고객이 자사 플랫폼을 통해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것을 중단할 예정이라고 로이터통신이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영국 금융 규제 당국은 암호화폐 회사가 위험에 대한 경고를 표시하고 '친구 추천' 보너스를 폐지하는 등 영국 소비자에게 암호화폐를 광고하는 방식을 제한하기 위해 더 엄격한 규정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에 페이팔은 16일 고객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오는 10월 8일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10월 1일부터 고객이 플랫폼에서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일시적으로 일시 중지한다고 밝혔다. 페이팔은 2024년 초에 암호화폐 거래를 다시 시작할 것으로 예상했다.

로이터는 "페이팔은 우리가 사업을 영위하는 시장에서 적용 가능한 규칙 및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전 세계 규제 기관과 지속적으로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며 페이팔 이메일 사본을 공유했다.
페이팔은 2021년에 영국에서 암호화폐 매매를 처음 시작했다.

한편, 페이팔은 이달 초 법정통화에 고정되어 일정한 가격을 유지하도록 설계된 암호화폐의 일종인 미국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 PYUSD을 출시했다고 발표하면서 주가가 상승세를 탔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