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美 SEC, '이더리움 선물 ETF' 승인 임박

글로벌이코노믹

증권

공유
3

美 SEC, '이더리움 선물 ETF' 승인 임박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더리움 선물 ETF(상장지수펀드) 승인이 임박했다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더리움 선물 ETF(상장지수펀드) 승인이 임박했다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사진=로이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더리움 선물 ETF(상장지수펀드)를 곧 허용할 것이라고 크립토브리핑이 20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코인베이스는 지난 8월 16일 미국에서 선물 거래를 제공할 수 있는 승인을 받아, 자격을 갖춘 미국 고객에게 레버리지 및 현금 결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선물을 제공할 수 있는 최초의 암호화폐 회사가 됐다.
브로커(중개인)와 마켓 메이커는 코인베이스 파생상품 거래소를 통해 선물을 이용할 수 있었지만, 이번 승인을 통해 코인베이스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선물을 거래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코인베이스의 기관 상품 리더인 그렉 투사르는 "가까운 미래에 고객들은 코인베이스 파이낸셜 마켓을 통해 편리하게 선물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게다가 지난 17일 오후 외신은 SEC가 이더리움 선물 계약과 연계된 이더리움 펀드를 승인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보도했다.

이번 달에는 발키리, 반에크, 그레이스케일, 비트와이즈, 프로셰어즈, 라운드힐, 볼래틸리티 셰어즈(Volatility Shares) 등 7개의 이더리움 펀드가 SEC에 제출됐다.

그중 가장 먼저 승인될 것으로 보이는 이더리움 펀드는 '볼래틸리티 셰어즈'로, SEC는 10월 10일까지 승인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야후 파이낸스 데이터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주가는 지난 7일 동안 9% 하락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