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글로벌은 2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운영사 서클 인터넷 파이낸셜(Circle Internet Financial)의 지분을 인수하고 스테이블코인 USD코인(USDC)의 운영사인 공동 관리 센터 컨소시엄을 폐쇄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코인베이스는 블로그 게시물에서 미국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규제가 명확해지면서 센터와 같은 별도의 거버넌스 기관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다.
스테이블코인은 급격한 변동성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가치가 법정화폐 등 안정적인 자산에 고정된 암호화폐 토큰이다. USDC의 경우 가치가 미국 달러에 고정되어 있다.
서클은 9월과 10월 사이에 6개의 새로운 블록체인에 USDC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로써 USDC의 멀티체인 액세스는 최대 15개로 늘어난다.
코인베이스와 서클은 USDC 예치금 이자 수입을 통해 계속해서 수익을 창출한다. 또한 새로운 계약에 따라 각 회사의 플랫폼에서 보유한 USDC의 양에 따라 수익을 계속 공유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는 "이제 양사는 USDC의 더 광범위한 유통과 사용에서 발생하는 이자 수입을 동등하게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