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EC, 오늘 모든 BTC 현물 ETF 신청 기업과 합동 컨퍼런스콜 진행"

글로벌이코노믹

증권

공유
0

“SEC, 오늘 모든 BTC 현물 ETF 신청 기업과 합동 컨퍼런스콜 진행"

미국 워싱턴DC의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청사.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워싱턴DC의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청사. 사진=로이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신청 기업과 함께 컨퍼런스콜을 가진 것으로 파악됐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웨일와이어(WhaleWire)는 자사의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SEC가 21일(현지시간) 모든 BTC 현물 ETF 신청 기업과 유선 상으로 합동 컨퍼런스 콜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어서 웨일와이어는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들은 이러한 SEC의 행동이 모든 비트코인 ETF의 일괄 승인을 의미한다고 주장하지만, 현재 그럴 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도 전했다.

매체는 SEC가 과거 모든 비트코인 ETF 관련 심사 결정을 연기했거나 혹은 거부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하며, 당시 SEC가 언급했던 거부 사유는 지금도 여전히 유효하다고 전했다.

한편, 컨퍼런스콜에서 어떤 내용이 자세히 나왔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이용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scrait@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