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서비스 피블이 오픈 이벤트로, 사용자들에게 시중가보다 30% 이상 저렴한 스타벅스 커피를 제공한다. PIB 코인을 이용한 결제 시, 실시간 시세에 따라 추가적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사용자는 더욱 경제적인 가격으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한편, 피블은 이달 말 매일 100만 PIB 상금을 걸고 인기 콘텐츠 콘테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피블은 AI기반 플랫폼으로 AI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이번에 진행할 오픈 기념 인기 콘텐츠 콘테스트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콘텐츠 생성과 포스팅을 콘테스트하는 것으로 세계 최초로 시도된다.
피블 측 관계자는 "AI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합해 AI 작품을 NFT로 전환하고 수익 창출까지 가능한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고 리뉴얼하는 사이트에 대해 소개했다.
피블의 스타벅스 커피 이벤트는 22일부터 시작되며, 피블코인(PIB)은 코인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피블의 운영사 캐러멜베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으로부터 2024년 AI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그간 개발한 AI솔루션의 기술적 우수성과 시장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