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암호화폐 겨울' 끝났나?...2년 만에 벤처 투자 늘고 비트코인 급등

글로벌이코노믹

증권

공유
0

'암호화폐 겨울' 끝났나?...2년 만에 벤처 투자 늘고 비트코인 급등

2023년 4분기 암호화폐 벤처 자금 조달 규모 19억 달러 돌파

*핵심 내용

-2023년 4분기 암호화폐 관련 벤처 자금 조달 규모가 전 분기 대비 2.5% 증가하며 2년 만에 증가세로 돌아섰다.
-비트코인 가격 급등과 코인베이스 등 암호화폐 기업의 공개 시장 가치 상승이 벤처 투자 증가의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블록체인 토큰화, 분산형 컴퓨팅 인프라 등 금융 및 기술 솔루션 분야 투자가 증가하고 있다.
-미국 최초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출시 이후 금융 기관의 암호화폐 투자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비트코인 이미지.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비트코인 이미지. 사진=로이터

4분기 암호화폐 벤처 투자, 2년 만에 증가세


2023년 4분기 암호화폐 관련 벤처 자금 조달 규모가 전 분기 대비 2.5% 증가하며 2년 만에 증가세를 보였다고 피치북(PitchBook)이 15일(현지시간) 발표했다고 미국 경제방송 CNBC가 보도했다.

이는 2022년 1분기 이후 암호화폐 스타트업에 대한 벤처 투자가 증가한 첫 번째 분기이다.

비트코인 급등세...암호화폐 시장 회복의 견인차


지난 2년 동안 암호화폐 시장은 '암호화폐 겨울'이라 불릴 만큼 심각한 침체를 겪었다. 하지만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지난 12개월 동안 두 배 이상 상승하며 5만2000달러를 돌파하는 등 암호화폐 시장은 다시 상승세로 돌아섰다. 코인베이스와 같은 암호화폐 관련 기업의 공개 시장 가치 또한 크게 상승했다.

금융 및 기술 솔루션 분야 투자 증가


피치북은 이번 분기 자금 지원을 받는 암호화폐 벤처들이 블록체인의 부동산 및 주식과 같은 실제 자산의 토큰화, 분산형 컴퓨팅 인프라와 같은 금융 및 기술 솔루션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금융 기관의 암호화폐 투자 관심 증가


피치북의 분석가는 "미국에서 최초의 비트코인 ETF 출시 이후 금융 기관의 암호화폐 투자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며 "많은 돈이 암호화폐 시장으로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지난해 4분기 암호화폐 벤처 자금 조달 증가는 암호화폐 시장의 회복을 시사하는 긍정적인 지표이다. 비트코인 가격 상승과 금융 기관의 투자 관심 증가는 암호화폐 시장의 미래 전망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