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블은 인스타그램을 연상시키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이다. 단순 소셜미디어 기능을 넘어 블록체인 기술과 AI를 결합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피블은 AI 기능을 고도화하고, 앱 안에서 프롬프트만 간략하게 입력하면 이미지가 생성되도록했다. 뿐만 아니라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이미지 외에 보다 다채로운 콘텐츠를 생성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피블 이보람 대표는 "AI 기술의 빠른 발전으로 인해 AI 콘텐츠의 수익화가 가능해졌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소셜미디어로 공유할 수 있는 것을 넘어 AI로 생성한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도 공유할수록 PIB 코인으로 보상받을 수 있도록 했다. 나아가 NFT로 등록해 판매하는 것까지 손쉽게 할 수 있어 앱을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수익이 발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향후 피블은 콘텐츠 판매 결과를 누적 분석해 콘텐츠의 가격을 예측해 제시하고, 가치를 산정하는 등의 AI 콘텐츠 분석 툴을 개발해 창작자의 수익을 더욱 향상시켜나갈 계획이다.
현재 피블 코인(PIB)은 탈중앙화 거래소(DEX)인 클레이스왑, 해외 거래소인 MEXC, 원화마켓을 보유한 국내 거래소 코인원에 상장돼 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