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22일 오전 9시 현재 비트코인은 6만5485.26달러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는 일주일 대비 8.34%, 하루 전 3.40%내려간 수치다.
이에 JP모건은 보고서에서 비트코인이 여전히 과매수 상태에 있다고 평가했다.
대표적인 비트코인 회의론자이자 금 강세론자 피터 시프 유로 퍼시픽 캐피탈 CEO 또한 “현재 대다수 투자자들이 훨씬 더 낙관적이라는 점을 감안할때 2021년보다 더 큰 붕괴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다.
반면 암호화폐 온체인 애널리스트 윌리 우는 자신의 X를 통해 비트코인 가격이 현재 바닥을 쳤다고 주장했다.
그는 "비트코인 펀더멘털과 관련해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 모두 있다"며 "SOPR(홀더들의 수익활동 가늠 지표) 수치가 매우 높은 수준에서 정점을 찍었으며, 이는 홀더들의 이익 실현이 진행 중이라는 의미”라며 “또 비트코인이 지난주 최고가를 경신한 이후 약 17% 하락하고 약간 반등했다. 최고가를 경신한 이후 31% 하락했던 이전 주기를 기억나게 한다. 다만 거시적 리스크가 상승하기 시작한 만큼 모든 것은 인내심 게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scrait@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