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4월 리플 가격 상승 기대감 ‘솔솔’…최고치 경신설 잇따라

글로벌이코노믹

증권

공유
2

4월 리플 가격 상승 기대감 ‘솔솔’…최고치 경신설 잇따라

리플 이미지.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리플 이미지. 사진=로이터
암호화폐 시장의 인기 알트코인 중 하나인 리플이 이달 들어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각) 암호화폐 전문매체 AMB크립토는 "리플(XRP)은 지난 2주 동안 0.58~0.68달러 범위에서 등락을 거듭했지만, 곧 변동성이 커질 수 있다"며 "향후 수일 내 리플이 0.648달러의 저항선을 돌파한다면 4월에 다시 최고치를 경신할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했다.
시장에서 예상되고 있는 강세 시장주기와 비트코인 반감기에 대한 기대로 리플 가격도 급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AMB크립토는 리플 변동성이 여전히 불확싷하고, 거래소 유출과 유입이 감소해 거래 활동이 감소하는 등 여전히 약세를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다만, MVRV(실현 가치 대비 시장 가치) 비율이 하락함에도 불구하고 NVT(시가총액을 특정 기간의 거래량으로 나눈 수치) 비율은 급등함으로써 고평가 및 가격 하락 가능성이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MACD(이동평균 수렴확산 지수)는 강세 우위를 나타내고 있는 한편, RSI(상대강도지수)는 4월에 XRP 가치가 상승할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어 반등의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분석했다.

한편, 시가총액 기준 6위인 리플은 1일 코인마켓캡 기준 0.6234달러를 기록 중이다.


이용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scrait@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