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투자밸류운용, 손익차등형 공모펀드 출시..."15% 손실 방어"

공유
0

한국투자밸류운용, 손익차등형 공모펀드 출시..."15% 손실 방어"

사진-한국투자밸류운용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국투자밸류운용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은 15% 손실까지 방어할 수 있는 손익차등형 공모펀드 ‘한국밸류기업가치포커스펀드’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한국밸류기업가치포커스펀드는 딥밸류포커스, 주주환원, 지속가능경영, 배당성장 등 기업가치 재평가 4개 테마와 에너지혁신, AI혁신, 혁신 강소기업 등 혁신 성장 3개 테마에 집중투자 한다.
각각의 테마로 운용 중인 7개 사모펀드에 약 14%씩 분산 투자하는 공모형 사모펀드(사모재간접 펀드)다.

이 펀드는 7개 하위 사모펀드에 고객의 공모펀드가 선순위로 투자하고, 한투밸류운용이 후순위로 투자하는 손익차등형 구조다.

하위펀드에서 손실이 나더라도 -15%까지 운용사가 먼저 손실을 반영하고 반대로 이익이 발생하면 고객의 이익으로 우선 배정하고, 10%를 초과하는 이익부터 고객과 운용사가 6:4의 비율로 나눠 갖는다.

펀드의 운용 기간은 3년으로 수익률이 13.4%에 도달하면 조기상환되며 설정 후 1년 내 상환조건에 도달할 경우에는 최소 보유기간(1년)이 지난 시점부터, 1년 이후 상환조건 도달 시에는 해당일로부터 각각 15영업일 후 상환된다.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관계자는 "한국밸류기업가치포커스펀드는 기업가치 분석에 중점을 두고 투자종목을 발굴하면서 손실 방어력이 있는 손익차등형 펀드를 가입금액 제한 없는 공모펀드 형태로 투자할 수 있도록 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펀드 모집기간은 6월 26일까지이며, 한국투자증권에서 단독판매한다. 가입금액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용 글로벌이코노믹 인턴기자 0328syu@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