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거래소, 캄보디아 학생에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지원

공유
0

한국거래소, 캄보디아 학생에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지원

황우경 KRX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가운데 좌측), 손정배 더라이트핸즈 대표(가운데 우측)가 캄보디아 오우다 초등학교 교사 및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이미지 확대보기
황우경 KRX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가운데 좌측), 손정배 더라이트핸즈 대표(가운데 우측)가 캄보디아 오우다 초등학교 교사 및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는 더라이트핸즈와 함께 캄보디아 바탐방주 오우다 초등학교에서 'KRX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교육사업'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2일 밝혔다.

'KRX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교육사업' 은 캄보디아 빈곤지역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이동 도서관을 활용한 독서지도 및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 사업을 통해 바탐방지역 농촌마을의 16개 초·중·고교 학생 3천여명이 이동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각 학교에 한달씩 배치되어, 학생들이 점심시간 및 방과후 시간을 활용해 자유롭게 독서와 놀이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동도서관에는 각종도서, 미술용품, ICT 교육기자재 및 놀이용품이 구비되어있다.

한편 거래소는 이동도서관 배치기간 동안 별도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독서지도, 기초 문해교육, 금융교육, 소양교육 및 디지털 시청각 교육 등을 실시해 교육효과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거래소 정은보 이사장은 "농촌학교 학생들이 이동도서관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만나고 저마다 꿈을 키울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해외 빈곤지역 학생들이 좀 더 좋은 환경에서 다양한 교육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성용 글로벌이코노믹 인턴기자 0328syu@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