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윈하이텍, 대규모 시설 투자 돌입..."미래 성장 동력 확보"

글로벌이코노믹

증권

공유
0

윈하이텍, 대규모 시설 투자 돌입..."미래 성장 동력 확보"

이미지 확대보기
코스닥 상장사 윈하이텍이 대규모 설비투자를 결정했다. 이를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데크플레이트 전문 제조기업 윈하이텍은 25일 신규 시설투자에 관한 수시공시를 통해 제3공장 신축 및 설비시설 투자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투자금액은 토지 매입비용을 제외하고 약 125억 원 규모다.

투자지역은 경기도 이천시 지역으로 약 1만 2천 평의 부지에 공장신축 및 신규 설비투자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투자목적은 ▲생산 Capa 확대를 위한 제3공장 시설투자로 신규 생산 인프라 구축을 통해 ▲매출액 증대 및 새로운 고용창출 기회 창출 ▲지역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도 일조를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신규 공장은 2025년 초에 착공해 2026년 1분기에 준공할 예정이다.

윈하이텍 송자은 대표이사는 “금번 인프라 투자 결정은 더 큰 성장을 위한 것으로 향후 생산 능력 확대, 신제품 출시, 제품 다변화 등 지속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윈하이텍은 2011년 윈스틸 강건재 사업부 인적 분할을 통해 설립됐으며, 데크플레이트 차별화 제품 개발 및 효율적 생산 인프라 구축으로 지속 성장을 통해 2014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꾸준한 수주 및 원가절감으로 2024년 2분기 매출액은 350억 원, 영업이익은 62억 원, 전분기 대비 각각 9.7%, 39.9% 상승했다.

한편, 주가도 이달 들어 7% 가까이 상승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윈하이텍 9월 누적 수익률  (25일 오후 2시 현재) 그래프=정준범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윈하이텍 9월 누적 수익률 (25일 오후 2시 현재) 그래프=정준범 기자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