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보증권, 토큰증권 발행·유통 사업 관련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증권

공유
0

교보증권, 토큰증권 발행·유통 사업 관련 업무협약 체결

교보증권 이석기 대표(사진 중앙)와 람다256 정의정 대표(사진 좌측), 교보DTS 권창기 대표(사진우측)가 지난 25일 여의도 교보증권 본사에서 토큰증권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증권이미지 확대보기
교보증권 이석기 대표(사진 중앙)와 람다256 정의정 대표(사진 좌측), 교보DTS 권창기 대표(사진우측)가 지난 25일 여의도 교보증권 본사에서 토큰증권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증권

교보증권 토큰증권 발행 및 유통사업을 강화한다.

교보증권은 지난 25일 여의도 본사에서 교보DTS, 람다256과 토큰증권 발행(STO)·유통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교보DTS는 시스템통합(SI) 전문기업로 교보그룹 관계사이며, 람다256은 두나무 계열사로 블록체인 원천기술 업체다.

이번 업무협약은 디지털 자산 생태계 조성 및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신사업 발굴을 목적으로 교보증권은 계좌관리기관 역할을 수행하며 교보DTS와 람다256은 블록체인 솔루션 기술개발 및 컨설팅을 담당한다.

특히 교보증권은 디지털 자산 금융 분야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교보DTS의 기술 플랫폼과 람다256의 글로벌 블록체인 솔루션을 결합하여 디지털금융 서비스 확장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이사는 "이번 협력은 디지털 경제 전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며 "디지털 자산 시장의 신뢰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사용자 중심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