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S증권, 조직개편 실시…"기업금융·디지털 영업 경쟁력 강화"

글로벌이코노믹

증권

공유
0

LS증권, 조직개편 실시…"기업금융·디지털 영업 경쟁력 강화"

LS증권은 3일 사업 경쟁력 강화 및 효율성 제고 등을 위해 이달 9일자로 조직개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LS증권이미지 확대보기
LS증권은 3일 사업 경쟁력 강화 및 효율성 제고 등을 위해 이달 9일자로 조직개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LS증권
LS증권이 영업력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LS증권은 3일 사업 경쟁력 강화 및 효율성 제고 등을 위해 이달 9일자로 조직개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에서 LS증권은 기업금융 조직을 IB1사업부로 격상시키고, 산하에 기업금융본부와 종합금융본부를 편제한다.

기업금융 조직을 CEO 직할로 변경한 지 5개월여 만으로, 조직의 지위를 높이고 기업 솔루션 제공 역량을 배양하여 영업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IB사업부는 IB2사업부로 재편하고 부동산금융 업무를 전담할 예정이다.
리테일사업부에서는 리더십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Digital영업본부장을 새로 선임했다. 이를 통해 디지털 사업 역량을 확대하고 급변하는 리테일 영업환경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Sales&Trading사업부에서는 산하 Multi Strategy본부와 주식운용본부를 통합·재정비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도록 했다.

LS증권은 조직개편에 맞춰 임원 인사도 단행한다. 기업금융본부를 이끌던 문형동 전무가 IB1사업부 대표를, PF본부장인 정재욱 상무가 IB2사업부 대표를 맡아 업무를 수행한다. 오응진 전무와 윤원재 상무는 각각 리테일사업부와 홀세일사업부 대표를 맡는다.

LS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과 인사를 계기로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 모든 사업부의 전열을 재정비하고, 조직 효율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LS증권의 인사 내용이다.

<임원 승진>

상무 △윤원재 (홀세일사업부 대표) △배건 (복합금융본부장) △박정우 (IT지원본부장) △조문종 (리테일금융본부장) △박정민 (Trading Solution본부장)

상무보 △문영복 (기관영업본부장) (신임) △신중호 (리서치센터장) (신임) △

<임원 전보>

오응진 전무 (리테일사업부 대표) △문형동 전무 (IB1사업부 대표) △정재욱 상무 (IB2사업부 대표)

<본부장 선임>

이삼교 상무보대우 (금융소비자보호본부장) △윤주익 상무보대우 (Digital영업본부장)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