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S투자증권, "정치적 불확실성 일부 해소...외국인, 코스피 매수 재개 전망"

글로벌이코노믹

증권

공유
0

DS투자증권, "정치적 불확실성 일부 해소...외국인, 코스피 매수 재개 전망"

사진=DS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DS투자증권
탄핵 절차를 거치면서 정치적 불확실성이 일부 해소되고, 외국인의 매수가 재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6일 양해정 DS투자증권 연구원에 따르면 하반기 코스피는 글로벌 경기 부진, 수출 둔화, 내수 부진, 트럼프 정부의 관세 불안감 등이 반영되어 하락했고 연말 정치 리스크까지 반영했다. 수급적인 측면에서도 국내 개인 및 기관이 매수가 없는 중에 외국인 매도까지 이어졌다.
양 연구원은 "연말 한국시장 정치 리스크는 초기에는 가늠하기 어려웠지만, 하지만 탄핵 절차가 진행되면서 정치 리스크도 가늠의 영역으로 들어서고 있다"며 "과거 탄핵 관련 이슈 때도 탄핵이 확정된 이후 추가적인 하락은 크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개인의 매도는 막바지에 이르렀고, 매도로 일관하던 연기금은 매수로 돌아섰다고 설명했다. 양 연구원은 "코스피 하락으로 국내 비중이 계획보다 낮아졌고 해외와 격차가 과도하다"며 “모멘텀은 더 지켜봐야 하지만 외국인은 정치 리스크만 걷혀도 밸류 트리거 발동만으로 매수를 시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외국인 매수가 재개되면 코스피는 매도 공백이 나올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성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328syu@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