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술사>는 지난 2022년 2월 국내 최초로 MZ세대를 겨냥한 연금 전문 뉴스레터로 발행됐다. 연금에 대한 전문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연금을 마스터하는 캐릭터와 함께 구성된 이 뉴스레터는 매주 2회 발행된다. 지금까지 280호 이상 제공, 신뢰도 높은 정보와 실질적인 투자 인사이트를 무료로 운영한다.
이와 함께 미국 주식 전문 뉴스레터 <머니네버슬립>과 협업도 열린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 증시 이슈와 기업 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뉴스레터다. <연금술사>와의 협업을 통해 상호 뉴스레터 구독자에게 뉴스레터를 소개하는 코너를 두 차례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두 뉴스레터의 구독자는 보다 넓고 풍부한 금융 정보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김혜나 키움투자자산운용 퇴직연금 담당 팀장은 "사회초년생 시기부터 연금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습득해 미래를 준비하도록 하게 것이야말로 '연금술사'의 역할"이라며 "<연금술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연금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 더욱 굳건히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