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LG전자, 장중 9만원 '터치'..."자사주 소각 추진에 투자심리 개선"

글로벌이코노믹

증권

공유
0

[특징주] LG전자, 장중 9만원 '터치'..."자사주 소각 추진에 투자심리 개선"

LG전자의 연말 이벤트 행사 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의 연말 이벤트 행사
LG전자가 장 초반 강세다.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내년 중 자사주 약 76만1000주 소각을 추진하겠다는 등 2차 밸류업 계획을 발표하면서 투자심리가 개선된 것으로 보인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30분 현재 LG전자는 전 거래일 대비 4.26% 오른 9만500원에 거래 중이다. LG전자가 장중 9만원을 터치한 것은 이달 2일 이후 처음이다.
LG전자는 지난 10월 중장기 사업 목표와 전략, 주주환원정책을 담은 첫 번째 밸류업 프로그램 발표에 이어 두 번째 밸류업 공시한 바 있다.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약 76만1000주의 자사주를 소각하기도 했다. 이는 LG전자 전체 발행주식수의 0.5% 수준이다. 또한, 연결 재무제표 기준 당기순이익의 25% 이상(일회성 비경상 이익 제외)을 주주 환원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 투자자들의 예측가능성을 높이는 차원에서 올해부터 기본(최소) 배당액 1000원 설정과 반기배당을 진행하기로 했다.
LG전자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증권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증권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