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모햇' 운영사 H에너지 "2024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글로벌이코노믹

증권

공유
0

'모햇' 운영사 H에너지 "2024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H에너지 ‘2024 우수 기업연구소’ 수상 사진/사진=H에너지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H에너지 ‘2024 우수 기업연구소’ 수상 사진/사진=H에너지 제공
에너지 투자 플랫폼 '모햇'을 운영하는 H에너지는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2024 우수 기업연구소'로 지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우수 기업연구소는 연구개발 역량이 우수한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매년 3단계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H에너지는 기술개발 및 사업화, 시장 및 기술 경쟁력 등 10개 항목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 기업에게는 정부 포상과 국가 연구개발(R&D) 참여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모햇'은 개인 투자자들의 에너지 시장 참여를 확대하고 있다. 발전소 맞춤 구독 서비스인 '솔라온케어'를 통해 모햇 발전소를 포함한 전국 2500여 개의 발전소를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특히 '솔라온케어'는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발전소 데이터를 분석하고, 유사 발전소 간 비교를 통해 효율 저하를 미세하게 감지함으로써 산업의 안정성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이 기술 덕분에 모햇 발전소는 최근 1년간 전국 평균 대비 약 13% 향상된 발전시간을 기록했다.
'솔라온케어'는 이러한 기술력을 통해 다수의 발전소를 안정적으로 관리하여 재생에너지 시장에서의 AI 활용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는 향후 에너지 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H에너지는 그동안 아무도 선점하지 않았던 옥상 자원을 공략해 옥상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최근 400억원 규모의 상장전 투자(Pre IPO)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H에너지 관계자는 "AI 기술과 혁신적인 플랫폼으로 재생에너지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재생에너지 산업의 미래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