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S투자증권 "LIG넥스원, 미래전에 특화...목표가 10% 상향"

글로벌이코노믹

증권

공유
0

DS투자증권 "LIG넥스원, 미래전에 특화...목표가 10% 상향"

LIG넥스원 주요 재무 실적.  자료=DS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LIG넥스원 주요 재무 실적. 자료=DS투자증권
DS투자증권은 LIG넥스원이 미래전에 특화된 기술 방산기업이라며 목표주가를 30만원으로 기존 대비 10% 상향 조정했다고 7일 밝혔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양형모 DS투자증권 연구원은 "미래전은 네트워크 중심 전쟁(NCW)으로 전환하고 있고 지휘통제·통신·감시정찰(C4ISR)과 정밀타격(PGM)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며 "빠른 기술 개발이 전쟁 승리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인데 LIG넥스원 임직원 4751명 중 58.7%가 연구 인력이며, 이중 49.2%가 석·박사급 인재로 체계설계, 신호처리, 소프트웨어 등 핵심기술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PGM 제품은 대공, 대함·대잠, 대지, 공대지, 수중무기 등의 제품으로 구성되는데 LIG넥스원은 각종 유도무기 체계장비와 탐색기 등의 핵심 부품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이 연구원은 "미래전은 정밀 타격과 효과적인 무력 투사가 핵심이며 고정밀 유도무기는 최소한의 자원으로 최대의 전과를 달성한다"며 "감시정찰(ISR) 제품은 드론, 무인 정찰기 등 통합 운용 가능성이 주목되고 항공전자(AEW)는 항공전자 장비, 함정 및 항공기용 전자전 시스템, 육군용 전자전 체계 등으로 미래전 작전 성공의 핵심 요소"라고 분석했다.지휘통제/통신(C4I)의 경우 현대 및 미래전에서는 실시간 데이터 공유와 네트워크 중심 전투가 핵심이 될 것으로 봤다.
양 연구원은 "LIG넥스원은 최근 네트워크 없는 환경에서도 무선 단말기로 통신 가능한 여단급 이하 마넷 통신체계 개발을 위한 신속시범사업 협약을 체결했다"며 "미래전에 특화된 기술 방산기업으로 장기적 관점의 매수 유지 전략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