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리플·도지, 펀딩비 중립세 유지에도 가격 상승세 지속 전망

글로벌이코노믹

증권

공유
2

리플·도지, 펀딩비 중립세 유지에도 가격 상승세 지속 전망

암호화폐 리플 이미지.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암호화폐 리플 이미지. 사진=로이터
도지코인 이미지.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도지코인 이미지. 사진=로이터


리플(XRP)와 도지코인이 펀딩비(Funding Rate- 매수와 매도 포지션 균형을 위해 거래량이 큰 포지션 투자자들이 작은 포지션 투자자들에게 지불하는 비용)가 중립 수준을 유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 회복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더크립토베이직은 7일(현지시각) XRP와 도지코인(DOGE) 선물 시장의 펀딩비가 중립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시장에서의 가격은 계속 상승할 것으로 분석했다

글래스노드(Glassnode) 데이터에 따르면 2025년 1월 1일부터 XRP와 DOGE의 펀딩비는 각각 0.01%와 0.011%로 중립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펀딩비는 선물 계약 가격이 현물 시장 가격과 가까워지도록 조정하기 위해 매수·매도 포지션 간 교환되는 비용이다. 양수의 펀딩비는 매수 심리가 강해 매수자가 매도자에게 비용을 지불하는 상황을 의미하며, 중립 수준은 시장이 신중하거나 균형을 이루고 있음을 나타낸다.

실제로 XRP와 도지코인은 지난 7일 동안 각각 약 20%, 26% 상승했다.

글래스노드는 “XRP와 도지코인의 상승세가 과도한 레버리지에 의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더 지속 가능할 가능성이 있다”라며 “또 일부 투자자들이 하락을 기대하며 매도 포지션을 늘릴 경우 숏 스퀴즈로 인해 가격이 급등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내놨다.

암호화폐 분석가 알리 마르티네즈는 “XRP는 12시간 봉 차트에서 '슈퍼트렌드 매수 신호'가 포착됐다”라며 “2024년 11월에도 이 신호가 나타난 후 XRP가 470% 급등해 0.5달러에서 2.9달러까지 상승했다”고 강조했다. 만약 해당 패턴이 반복된다면 XRP의 목표가는 13.85달러로 예상된다.

또 다른 전문가 피터 브랜트는 “XRP 시가총액이 수주 내 5000억 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이; 있다”라며 “57.4억 개의 유통량을 기준으로 8.7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용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scrait@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