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딥마인드, 양자내성암호 지원 기술 계약 체결에 '상한가'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딥마인드, 양자내성암호 지원 기술 계약 체결에 '상한가'

딥마인드플랫폼 CI/사진=딥마인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딥마인드플랫폼 CI/사진=딥마인드 제공
딥마인드 주가가 상한가를 보이고 있다. 딥마인드는 딥마인드플랫폼이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양자내성암호를 지원하는 eSIM(내장형 가입자 식별 모듈) 기반 보안 기술을 전투 드론 통신에 적용하기 위한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한 영항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9시6분 딥마인드의 주가는 전일대비 29.86% 급등하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16일 딥마인드 주가가 전일대비 29.86% 급등하며 상한가를 보이고 있다. 자료=네이버페이증권이미지 확대보기
16일 딥마인드 주가가 전일대비 29.86% 급등하며 상한가를 보이고 있다. 자료=네이버페이증권


딥마인드 관계자는 "이번 기술 이전 계약으로 고도의 보안이 요구되는 전투 드론은 eSIM 기반 양자내성암호를 탑재해 중요 데이터를 단대단(End-to-End)으로 안전하게 전송하고 보호해 효과적인 운용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자암호 통신 기술은 기존의 암호화 방식보다 한층 더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하는 기술로, 데이터 전송 과정에서의 해킹이나 정보 탈취를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특히 양자암호 기술이 접목된 통신 모듈은 드론의 지휘·제어 시스템과 데이터 링크를 안전하게 보호해 적군의 해킹 시도나 전파 교란에도 대응할 수 있다.

딥마인드는 이 기술을 전투 드론인 '퀀텀드론'에 적용함으로써 군사 작전 중 가장 중요한 데이터와 실시간 통신의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강화한다는 목표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