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리플, 암호화폐 로비 단체 미 국가암호화폐 협회 공식 출범

글로벌이코노믹

리플, 암호화폐 로비 단체 미 국가암호화폐 협회 공식 출범

리플의 최고경영자(CEO) 브래드 갈링하우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리플의 최고경영자(CEO) 브래드 갈링하우스. 사진=로이터

암호화폐 리플(XRP)를 발행하는 리플사(Ripple)가 암호화폐 로비 단체를 공식 출범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더블록의 5일(현지시각) 보도에 따르면, 리플사는 미국 국가암호화폐협회(National Cryptocurrency Association, NCA)를 설립하고 2년 동안 5000만 달러의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NCA의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알리 태거(Ali Tager)는 “이 조직은 리플사에 의해 설립되었지만, 어떤 단일 회사의 제약을 받지 않으며 암호화폐를 사용하거나 보유하거나 이해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에게 자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그는 NCA는 정치적이거나 로비 단체가 아니라 암호화폐 인식과 교육을 지원하는 데 집중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알리 부사장은 "우리는 커뮤니티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듣고 있으며, 실제 암호화폐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직접 듣고, 관련 산업 전문가 및 리더들과 소통하며, 더 많은 제3자의 관점을 통합하기 위해 자문 위원회를 구성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NCA는 이달 말에 미국 암호화폐 보유자 연구 보고서를 발표할 계획이다. 이에 따르면 최대 21%의 미국인이 암호화폐 사용자일 수 있으며, 76%의 보유자는 암호화폐가 그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73%의 응답자는 미국이 이 산업의 글로벌 리더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81%는 투자, 쇼핑, 게임 및 디지털 수집품 등에서 암호화폐의 미래 응용에 대해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용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scrait@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