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GS리테일, 증권가 실적 저하 전망... 10년 내 '최저가'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GS리테일, 증권가 실적 저하 전망... 10년 내 '최저가'

GS리테일 CI. 사진=GS리테일이미지 확대보기
GS리테일 CI. 사진=GS리테일
올해 1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밑돌 것이라는 증권가 전망에 GS리테일 주가가 52주 최저가를 경신했다.

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1시00분 기준으로 코스피 시장에서 GS리테일은 전일 대비 1.36% 내린 1만3800원을 나타낸다. 이날 주가는 장중 1만3670원까지 떨어지며 52주 최저가를 경신했다. 주가는 최근 10년간 최저가이기도 하다.

GS리테일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이미지 확대보기
GS리테일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

DB금융투자는 이날 GS리테일에 대한 목표주가를 기존 2만1000원에서 1만9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목표주가와의 괴리율을 고려해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허제나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유통 사업부 중심의 실적 부진이 이어지며 GS리테일의 주가 상승 모멘텀이 공백기로 진입했다"라며 "편의점 산업의 성장률 둔화가 이어지는 가운데 수퍼 사업부 성장 둔화까지 더해져 당분간 실적 둔화 우려는 지속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