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윤석렬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 앞두고... 이재명 테마주 '껑충'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윤석렬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 앞두고... 이재명 테마주 '껑충'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손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손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상지건설 등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테마주들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를 앞두고 급등하고 있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21분 상지건설은 전날 대비 29.96% 오른 6940원에 상하가로 직행했다. 형지글로벌은 전날 대비 12.15% 오른 1만1630원에 거래 중이다.

상지건설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상지건설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

이 종목들은 이날 윤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를 앞두고 이재명 테마주로 묶이며 강세를 나타낸 것으로 분석된다.

상지건설은 과거 임무영 사외이사가 이재명 대표 캠프에 합류했다는 점에서 관련주로 분류된다. 형지글로벌은 관계사 형지엘리트가 이 대표 성남시장 재임 시절 무상교복 정책 수혜주로 부각됐다.

헌버재판소는 이날 오전 11시 대심판정에서 윤 대통령의 탄핵심판 결정을 선고한다. 이번 선고는 지난해 12월14일 윤 대통령이 탄핵소추된 이후로 111일 만이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