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도지코인, ETF 출시에 1달러까지 상승하나..."2025년 돌파 유력"

글로벌이코노믹

도지코인, ETF 출시에 1달러까지 상승하나..."2025년 돌파 유력"

도지코인 이미지.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도지코인 이미지. 사진=로이터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게이프는 9일(현지시간) 자산운용사 21셰어스(21Shares)가 하우스오브도지(House of Doge)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세계 최초의 도지코인 ETP(DOGE ETP) 출시에 나선다고 보도했다.

이 상품은 스위스 SIX 증권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다.

21셰어스의 회장 던컨 모어(Duncan Moir)는 이번 ETP가 “도지코인 생태계에 직접적이고 가장 손쉬운 투자 경로”라며, 단순한 밈코인을 넘어 문화적·금융적 흐름으로 발전한 도지코인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하우스오브도지 자문위원 옌스 위허스(Jens Wiechers)는 “이번 협력을 통해 도지코인이 전 세계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규제 아래에서의 제도권 편입이 필수적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ETP는 실물 기반(Physically-backed) 상품으로, DOGE 가격을 직접 추종하며 제도권 투자자의 접근성을 높인다.
이번 ETP 출시는 21셰어스가 최근 나스닥 스톡홀름에 비트코인 코어(CBTC), 솔라나 스테이킹(ASOL), XRP(AXRP) ETP를 상장한 데 이은 행보다. 도지코인 역시 제도권 상품으로 편입되며 장기 성장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한편, 도지코인 가격은 현재 0.1470달러로 하루 기준 2.84% 하락했으며 7일간 14%, 30일간 15% 이상 하락한 채 거래되고 있다.


이용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scrait@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